Tom2 Posted June 21, 2017 Posted June 21, 2017 Day 2 는 열심히 산 날이었음- 부모님 집에 있는 고장난 것들과 치워야될 것들을 해결했다.- 2학기에 대비해서 다시 공부하기 시작했다.
Tom2 Posted June 22, 2017 Author Posted June 22, 2017 Day 3 - 역시 생산적인 날이었다!- 또다른 번역작업을 했다. (한국어 자막 만듦) 번역을 할 때면 한번에 세 시간이나 집중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토목공학 공부를 할 때에 비하면 훨씬 집중하기 쉽다. 토목공학 공부를 할 때면, 25분마다 쉬어야만 했다. 내일은 토목 공부를 할거다. 번역은 점점 줄일거다. 왜냐하면 주로 토목 공부를 하기로 했으니까. 그게 내 계획이었으니까.- 아빠네 동료들과 저녁을 먹었다. 그들 모두가 토목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그 중 한 분과 좋은 얘길 나눴다. 앞으로 좀더 용기있게 살고 싶다. 처음엔 별로 같이 저녁을 먹고 싶지 않았다. 그런데 그렇게 나쁘진 않았다. 아직까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게 불편하다. 그 시간이 지나가서 기쁘다.- 밤에 부모님 차를 작은 주차 공간에 정말 잘 주차시켰다. 정말 완벽하게 잘 했다. 운전하는 것도 재밌었다. 정말 부드럽게 잘 했다.- 우울증 모임 사이트가 있어서 한번 가볼 계획이다. 거의 버려진 곳이지만 새 글이 몇 개 있었다.- 오늘 밤이나 내일 대학 친구들에게 다시 연락할 거다. 한 주쯤 전에 우울해졌을 때 연락을 안 했고, 그게 두번째 일어나는 일이었다. 미안하게 생각한다...
Tom2 Posted June 23, 2017 Author Posted June 23, 2017 Day 4 - 열심히 살았다!- 토질역학 한 단원을 끝냈다! 스스로가 대견하다. 내일은 상하수도공학을 공부해야겠다. 내일은 네 시간은 하고 싶다. 그게 내 작은 목표다.- 대학 친구들에게 연락 끊었던 것에 대해 미안하다고 했다. 이건 내가 다시 게임하기 시작했을 때 일어났던 일이다. 친구들이 괜찮다고 했다. 이번 두번째 시도에는 꼭 성공하고 싶다. 감사 리스트1. 공부하려고 의자에 앉았을 때 딴 짓하지 않고 바로 공부하기 시작한 나 자신에게 감사하다.2. Google Docs를 이용해서 공부했던 내용의 핵심 정리를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3. 두번째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이 감사하다.4. 내 저널과 답글에 반응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하다. (이걸 읽는 당신도 거기에 포함된다!)5. 엄마가 맛있는 걸 만들어줘서 고마웠다.6. 일하는 동안 유튜브에서 좋은 음악을 많이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다.7. I'm grateful for the fact that I can study a new subject tomorrow.
Moe Smith Posted June 23, 2017 Posted June 23, 2017 Hey Tom, I can't speak Korean, so I have no idea what your posts say However, your daily graphs of how you spend your time are awesome. What program are you using for that?
fil Posted June 24, 2017 Posted June 24, 2017 Hey Tom, I can't speak Korean, so I have no idea what your posts say However, your daily graphs of how you spend your time are awesome. What program are you using for that? I would also like to know! Looks great. Let me know if would find something on your own ,Moe
Tom2 Posted June 24, 2017 Author Posted June 24, 2017 Day 5 - 꽤 괜찮았다- 일하고 나서 피곤해서 공부를 많이 못 했다. 가족과 영화를 보기로 해서 시간을 좀 썼다. 그래도 좋은 날이었다.- 비가 와서 좋았다. 난 비가 좋다. <감사한 일들>1. 비가 와서 감사했다.2. '헝거게임'이 싸서 좋았다.3. 빗 속에서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운전해서 감사했다.
Tom2 Posted June 24, 2017 Author Posted June 24, 2017 Hey Tom, I can't speak Korean, so I have no idea what your posts say However, your daily graphs of how you spend your time are awesome. What program are you using for that? Hey Tom, I can't speak Korean, so I have no idea what your posts say However, your daily graphs of how you spend your time are awesome. What program are you using for that? I would also like to know! Looks great. Let me know if would find something on your own ,MoeIt's a mobile app called, 'study checker'. I don't know if it supports other language.
Mettermrck Posted June 24, 2017 Posted June 24, 2017 I see Study Checker in the Google Android app store. I d/led to look at it and it looks like your app and in English. I'm trying out different time management apps to organize my weekend free time especially.
Tom2 Posted June 25, 2017 Author Posted June 25, 2017 Day 6 아주 좋았음<오늘 감사한 것>1. 어려운 주제라도 시간을 투자하면 이해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감사하다.2. 근처에 조깅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감사하다.3. 시원한 밤 날씨가 감사하다.
Tom2 Posted June 26, 2017 Author Posted June 26, 2017 Day 7 괜찮은 날이었다.- 재충전을 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날이었다.- Respawn을 구매했다. 탄자니아 프로젝트에 돈을 조금 기부했다.- 친구와 번역, 자막 작업을 하기로 했다. 그래픽 기술의 역사에 대한 비디오에 할 것이다.- 내 노트필기를 친구와 공유하기로 했다. 가능할 때 도와준다고 했다. 주로 내가 내용을 채울 거지만, 예전에 구글 독스를 이용해서 같이 작업할 때 재밌었던 적이 있어서 하는 거다.- 부모님 집을 청소했다.- 진로에 대한 생각을 블로그에 썼다. George Swain의 <공부책>을 읽고 썼다. 우울할 때 글을 쓰면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 내일은 다시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감사한 것들>1. 친구와 뭔가 같이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2. 글을 써서 감사하다. 기분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됐다.3. 페이팔에 감사하다. 송금하는 게 정말 쉬웠다.
Moe Smith Posted June 27, 2017 Posted June 27, 2017 Oh cool! Looks like the app is available in English too!
Tom2 Posted June 28, 2017 Author Posted June 28, 2017 Day 8 별로 안 좋았다.- 쉬는 날엔 내가 편하게 느끼는 곳을 떠났어야 했다. 오늘 일정이 취소돼서 쉬게 됐는데 시간 낭비하는 걸 합리화해버렸다. 내일은 달라질 거다. <감사한 일>1. 내가 본 영화 두 편에 감사하다. <식스센스>와 <맨 프롬 어스>를 봤다. 두 영화 모두 좋은 영화였다.2. 오늘이 일종의 휴일이었다는 점에 감사하다.3. 내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Tom2 Posted June 28, 2017 Author Posted June 28, 2017 Day 9 - 아주 훌륭한 날이었다.- 내 자유시간의 84%를 공부하는 데 썼다!- 오늘은 주의분산이 훨씬 덜 일어났다. 인터넷하는 데 시간을 더 적게 썼다. 공부할 때 좀더 사람들 왕래가 많은 장소로 바꿨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감사한 일들>1. Onlysoul의 충고에 고마웠다.2. 누군가가 일을 더 하도록 설득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감사했다.3. 측량 과목 요약을 여섯 페이지나 만들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Tom2 Posted June 29, 2017 Author Posted June 29, 2017 Day 10 was good <Gratitude list>1. 토목기사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2. 운동하고 샤워를 해서 감사하다.3. 스스로에 대한 의심에 더 쉽게 대처할 수 있게 된 점에 감사하다.
Tom2 Posted June 30, 2017 Author Posted June 30, 2017 Day 11 은 정말 좋았다- 생산적인 날이었다. 지금 나는 행복하다. 자정이라서 자고 싶다... <감사한 일>1. 저녁에 피자를 먹음2. 방학이 두 달이나 된다.3. 물 마시고 싶을 때 아무때나 마실 수 있다 ㅋ
Tom2 Posted July 1, 2017 Author Posted July 1, 2017 Day 12- 생산적인 날은 아니었다. 일요일엔 더 잘할것이다.- 저녁 먹고 바로 설거지를 안 해서 엄마가 화가 났다. 그냥 피곤했고, 당장 해야되는 중요한 일도 아니라서 그랬다. 정말 짜증이 났다. 엄마는 나에게 욕을 했다. 난 좀 쉬고 싶어서 그냥 무시했다. (쉬고 나서는 설거지를 했다. 왜 그걸 당장 해야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아마 내 완벽주의는 엄마한테 영향을 받은 것 같다) <감사한 일>1. 엄마와 저녁을 먹으면서 <다크나이트 라이즈>를 재밌게 봤다.2. 영어학원에 다시 갔다. 선생님을 다시 봐서 좋았다.3. 일요일이 있어서 안심이 된다.
Tom2 Posted July 2, 2017 Author Posted July 2, 2017 Day 13- 꽤 좋은 날이었다. 토목기사 온라인 강좌를 60일 이내로 끝내는 계획을 세웠다. 측량 파트를 10일 안에 끝내고 싶다. 모든 강좌를 다 끝낼 수 있을지 확신할 수는 없다. 하지만, 목표의 70-80%만 해도 충분히 할만한 일일 것이다. 완벽주의는 그만. 큰 목표를 작은 것들로 나눴다. <감사한 것>1. 오늘 하루가 완벽하지 않았어도 하루 전체를 낭비하진 않았다.2. 엄마가 해준 소고기 요리는 정말 훌륭했다.3. Onlysouls의 댓글을 읽어서 감사했다.
Tom2 Posted July 3, 2017 Author Posted July 3, 2017 Day 14- 오늘은 꽤 괜찮았지만, 내일은 공부를 더 많이 해야한다. 반드시. <감사한 일>1. 부모님 집에 있는 전기 시설을 좀 고쳤다.2. 비가 흠뻑 왔다.3. 신발장에 샌달이 있어서 감사했다.
Tom2 Posted July 4, 2017 Author Posted July 4, 2017 Day 15- 게으른 날이었다. 난 늘 공부를 시작하기도 전에 해야할 것들의 양에 대해 생각한다. 그리고 그게 날 피곤하게 만든다. 그래서 좀더 재밌는 일을 찾게 된다. 의자에 앉자마자 바로 공부하기 시작해야하는데, 쉽지가 않다.
Tom2 Posted July 5, 2017 Author Posted July 5, 2017 Day 16 was good.- 'Habitica'를 시작했고, 새로운 목표도 세웠다. 4시간 혹은 6시간동안 매일 공부하는 것이다. 나는 정말 공부 시간을 늘려야 한다. 하루에 4시간은 큰 노력없이 할 수 있지만, 6시간은 아직 나한테 무리다. 파란 선이 올라가게 하고 싶다. 지금까지는 그래프가 별로 좋아보이지 않지만, 나는 이 상황을 바꿀 것이다. 빨간 선은 그렇게 중요하진 않다. 왜냐하면 생산적인 일도 빨간 그래프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파란 선이 중요한 거다! 와... 봄 학기에 내가 공부 안 한 날이 저렇게나 많다니. 나는 바뀌어야 한다. 내가 Habitica를 쓰기로 한 이유는 내가 의자에 앉으면 게을러진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앉고나서 최대한 빨리 공부를 시작해야하지만, 책을 펴려고 할 때마다 늘 지루함을 느끼고 하기 싫어진다. 110% 토목공학에 매진해야하는데, 나는 계속 뒤를 돌아보는 것 같다. 이미 계속 공부하기로 했지만, 너무 자주 흔들린다. - 토목기사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이 모이는 그룹에 가입했다. 친구들 중에는 아직 이걸 하려는 애들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비슷한 사람들을 찾을 수밖에 없었다. 그 사람들과 더 얘기하고 질문도 해야겠다.
Tom2 Posted July 7, 2017 Author Posted July 7, 2017 Day 17- 오늘 별로 결단력있게 보내질 못했다. 이미 게임을 끊고 공부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지만, 계속 게임 생각이 난다. 이제 멈출 시간이다. 오늘 게임을 조절해서 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지만,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내 저널과, 다시 게임했을 때의 글과, 경험으로 이미 증명된 사실이다. 이제 게임에 집착하지 말아야한다. 그리고 집중해야한다. 한 가지 잘 한 건 내가 결심을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좋은 일은 내가 게임을 하고 싶었음에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별로 길게 쓰고 싶진 않다. 이 글을 남기는 것도 마음에 안 들었지만, 그래도 내 여정의 일부기때문에 글로 남기기로 했다.
Tom2 Posted July 7, 2017 Author Posted July 7, 2017 Day 18- 최선을 다했다. 오늘은 행복하다. 내일은 다섯 시간동안 공부하고 싶다. 측량 온라인 강의를 거의 끝냈다.- 내가 첫번째 시도를 했을때부터 201시간정도를 공부해왔다. 일 평균 공부 시간을 2시간 45분에서 4시간으로 올리고 싶다. 지금부터 더 꾸준히 기록을 내고싶기도 하다. 이런 그래프들을 볼때마다 아주 흥미롭다.
Recommended Post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